재테크

[플래너 없는 웨딩준비] 웨딩밴드 - 종로 발품팔이 중 나도 모르던 취향 발견 (동화주얼리 후기)

륨륨이 2024. 1. 21. 02: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식까지 9개월정도 남은 예비신부입니다.

저는 플래너 없이 모든 단계를 스스로 찾아다니며 결혼 준비를 하고 있어요.

어제 웨딩밴드를 계약했는데 괜찮은 가게를 알게 되어서 후기 작성합니다.

가성비 하면 종로 - 종로 귀금속 거리 탐방

저희는 원래 악세사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다른 예물은 모두 생략하고 웨딩밴드만 하기로 했어요.

유명 브랜드는 불필요한 서비스 비용이 많이 껴있다고 생각해서 저희한테는 불필요해서 패스,

또 특별히 커스텀한 디자인을 원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청담 샵도 패스, 바로 종로로 갔어요.

 

종로 한 거리가 전체가 '종로 귀금속 거리' 라고 이름이 붙어있는데 가보시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정신이 아득해지죠)

하루 날 잡고 저 중에서 몇 군데를 예약 상담했지만, 최종적으로 동화주얼리에서 계약했어요

친절하고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나도 모르던 취향 발견

원래 주얼리에 관심이 별로 없는 사람이라, 방문 전 벼락치기로 나름 제 취향같아 보이는 디자인을 찾아서 들고 갔는데

이전에 방문한 곳들에서는 딱 그 디자인과 유사한 것들만 보여주고, 약간만 바뀌어도 추가금이 막 올라가더라구요.

알고 보니 그게 제 취향이 별로 아니었던건지..'나쁘지 않네' 정도였어요.

 

그런데 동화주얼리에서 상담해주신 직원분은 약간 넷플릭스 취향 추천해주시듯이

폭 넓은 컬랙션을 보여주시고, 거기서 저희가 관심을 보이는 것들의 특징을 잡아서 관련된 다른 디자인도 보여주시더라구요.

디자인의 이런 디테일이 어떤 느낌을 주고, 트렌드는 어떤지, 등등 도움이 되는 설명도 많이 해주셨고요.

그 와중에 저랑 예비신랑 둘 다의 취향을 저격하는 디자인을 찾게 되었습니다!

 

취향의 반지를 찾기 전까지 폭넓은 디자인 안에서 엄청 왔다갔다 하면서 다양하게 껴봤던것 같은데.

직원분께서 귀찮은 내색 전혀 하지 않으시고 하나하나 설명해주시면서 응대 잘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오랜 경력 가지고 계신 베테랑이신지, 센스 넘치시고 안목 좋으셨어요.

 

게다가 디자인만큼 중요한 가격도, 생각했던 예산 이내로 들어오는 정도라 더이상 고민하지 않고 바로 계약을 했습니다.

특히 인상적이었던건 가격이 형성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

구성되는 다이아몬드 크기, 종류별로 어떤 선택을 하면 얼마가 되는지 체계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합리적이라 생각했어요.

 

결혼예물 준비하시는 분들 중 내 취향이 뭔지 잘 모르겠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양한 디자인의 반지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가격대도 합리적이라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도 예쁜 웨딩밴드 맞추시길 바랄게요!

반응형